금융기관에 방문을 하여 업무를 볼 경우 때에 따라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제출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말 그대로 근로소득에 따른 원천 징수 내역을 증명하는 문서입니다
회사에서 급여 중 세금을 미리 떼어 납부를 하는 것이 원천징수입니다
예전엔 해당 기관을 방문해서 발급을 받았지만 요즘은 인터넷으로 발급도 가능합니다
오늘은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이 가능합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하시고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세금과 관련된 업무는 대부분 홈택스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메뉴들이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메뉴 중 My NTS 를 선택해주세요
그럼 로그인을 하라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공인인증서나 아이디 로그인 중 선택하여 로그인 합니다
비회원은 제한적인 정보를 볼 수 있어 회원가입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My NTS를 다시 선택하여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현금영수증 카드관리, 세금신고내역, 세금납부, 환급 등이 있습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을 하시려면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으로 이동을 합니다
근무를 했던 직장이 리스트로 나오게 됩니다
빨간 박스의 지급명세서 보기를 클릭해주세요
발급을 받기 전 확인을 해보시고 프린터 아이콘을 클릭하면 출력이 됩니다
지금까지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을 설명해드렸습니다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필요하실 때 참고하셔서 발급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