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에서 물건을 구매한 후 제품에 문제가 있으면
다시 마트로 방문하여 환불을 해야합니다
번거롭고 귀찮기는 하지만 이상이 있는 제품을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그 중 코스트코는 대용량으로 구매할 수 있어 편리하기도 합니다
쇼핑을 하다보면 환불규정에 대해서 궁금하기도 하여 확인해봤습니다
오늘은 코스트코 환불규정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스트코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하시고 코스트코 코리아로 접속합니다
매장 위치, 제품, 멤버쉽 등에 대해서도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여러 메뉴와 상품들이 보입니다
환불규정을 확인하기 위해서 스크롤을 제일 하단으로 내려주세요
그리고 고객센터 -> FAQ 메뉴를 선택합니다
자주 찾는 질문이 나옵니다
배송문의, 온라인회원, 상품문의, 주문/결제, 회원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취소/환불/반품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코스트코 환불규정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먼저 매장에서 구매한 상품은 매장에서만 환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온라인몰에서 구매한 상품의 경우에는 사이트에서 주문취소를 한 후
매장에서 반품을 할 수 있는데 상품 주문번호와 상품을 가지고 매장을 가셔야 합니다
그리고 고객센터에서 반품 접수를 하면 지정 택배사에서 방문해 상품을 수거해간다고 합니다
이메일을 통해서도 가능한데 청약 철회 요청서를 작성한 후
메일을 보내면 고객센터를 통해 반품이 진행됩니다
반품 배송비도 궁금증이 생깁니다
코스트코에서 부담을 하지만 고객의 단순변심은 회원부담이라고 하며
각 항목에 대한 설명이 안내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환불 가능 기한은 언제든지 환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TV, 컴퓨터, 태블릿PC, 카메라, 캠코더, 프로젝터는 배송 완료 후 90일 이내입니다
지금까지 코스트코 환불규정을 설명해드렸습니다
혹시라도 문제가 있을 경우 참고하셔서 환불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