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영업을 하시는 개인사업자분들은 반드시 사업자등록을 해야합니다
많은 분들이 세무서에 직접 방문을 하여 발급을 받는데 번거롭기도 합니다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신청과 발급을 모두 할 수 있습니다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고 방법도 간단하여 정말 편리합니다
오늘은 사업자등록증 신청 발급 방법에 대해 정리해드리겠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하시고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소득세와 부가가치세 신고 등을 할 경우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메뉴들이 보입니다
두 번째에 있는 민원증명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민원증명에 들어가시면 역시 다양한 메뉴들이 안내가 되어있습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셔야 하니 미리 준비해주세요
우측에 있는 민원증명신청 카테고리에 있는 사업자등록증명을 클릭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럼 사업자등록증 신청 발급 페이지가 나옵니다
기본 인적사항에 사업자등록번호, 상호, 대표자명, 전화번호, 이메일 등이 자동입력됩니다
발급유형, 사용용도, 제출처를 선택해주시고 아래에 있는 수령방법 중
주민등록번호와 주소 공개여부를 체크하고 수령방법, 발급희망수량을 선택하신 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끝이 납니다
지금까지 사업자등록증 신청 발급 방법을 설명해드렸습니다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