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을 하며 월급을 받는 분들은 세금을 내야합니다
바로 근로소득세라고 불리는 것으로 누구나 납부를 하고 있습니다
매달 급여에서 빠지고 있지만 직접 계산을 해보는 분들은 거의 없습니다
그래도 간혹 금액이 틀릴수도 있고 지출 내역을 정확히 알고 있으면 좋습니다
직접 계산하기에는 복잡한데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계산을 해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근로소득세 계산기 사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면 나오니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시면 되고
각종 민원증명, 조회, 발급 등도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메뉴들이 나와있습니다
근로소득세 계산기 사용을 위해 조회/발급을 선택해주세요
조회/발급 메뉴에 보시면 정말 많은 메뉴가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전자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등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기타 조회에 있는 근로소득간이세액표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근로소득간이 세액표에 대해서 안내가 나옵니다
2017년 2월에 개정이 되었고 한글, 엑셀, PDF 파일로 보실 수도 있습니다
아래에 근로소득세 계산기를 사용할 수 있는데 월 급여액과 전체 공제대상 가족수 본인포함과
20세 이하 자녀 수를 입력 및 선택을 하시고 조회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저는 예로 월 급여액 2,500,000원으로 계산을 해봤습니다
납부 세액은 80%, 100%, 120%로 구분이 되어 나옵니다
보통 100%로 계산이 되니 소득세와 지방소득세를 합한 총 납부금액은 45,790원이 됩니다
지금까지 근로소득세 계산기 사용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렸습니다
간단하게 할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