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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가 물건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받은 경우 계약과 다르다면

당연히 환불을 요구하고 받으셔야 합니다

하지만 이런 규정조차 지키지 않는 업체들도 있어 소비자 입장에서는 화가 납니다

 

이럴땐 소비자보호법을 이용해 보호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자신이 처한 상황에 맞는 환불규정을 찾아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소비자보호법 환불규정을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하시고 홈페이지로 들어가주세요

소비자 민원상담과 피해구제, 보상규정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피해구제 사례와 방문상담, 피해구제신청 등이 있습니다

 

 

 

 

처음에 나와있는 피해구제사례를 선택해주세요

 

 

 

 

그럼 품목별 피해구제 사례 페이지가 나옵니다

식품, 보건/의료, 주거, 시설, 가전, 생활용품, 의류, 자동차, 정보통신, 교육, 레져 등이

있어 비슷한 사례가 있다면 선택을 하셔서 보실 수 있습니다

왼쪽 메뉴에 있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클릭해주세요

 

 

 

 

소비자분쟁해결 기준안내가 나오는데 소비자와 사업자 사이에 발생하는

분쟁을 해결하기 위한 합의 또는 권고 기준입니다

보상 해결 기준을 두 가지 이상 정하고 있는 경우에는 소비자가 선택하는 기준에 따른다고 합니다

 

 

 

 

 

아래에 총 63건의 소비자분쟁해결 기준이 있습니다

품목별로 보실 수도 있고 직접 검색을 할 수도 있습니다

궁금하신 것을 보고 싶으면 선택을 하여 들어가서 첨부파일을 받아 보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소비자보호법 환불규정에 대해서 설명해드렸습니다

피해를 입으시는 경우 확인을 해보시거나 상담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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