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민원과 관련된 증명서를 요즘에는 인터넷발급이 가능합니다
시간이 없어 직접 방문을 하지 못하는 분들에게 정말 유용합니다
그리고 본인증명을 하기 위해 사용되는 것이 인감증명서입니다
인감증명서는 아주 중요한 서류이기때문에 관리도 잘하셔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인터넷발급 여부를 궁금해하시는데 확인을 해봤습니다
오늘은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민원24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민원 증명서를 발급 및 조회를 할 수 있는 홈페이지입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한 후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메뉴들이 나와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민원안내 -> 분야별민원을 선택합니다
주민생활, 생활환경, 지식활동 등 여러 메뉴들이 있습니다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해서 사회복지 -> 기초생활보장을 클릭해주세요
아래에 기초생활보장과 관련된 민원들이 나옵니다
2페이지에 있는 인감증명 발급신청을 선택해주세요
그럼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에 대한 안내가 보입니다
신청방법은 직접 주민센터를 방문해야지 발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인터넷발급은 되지가 않으니 참고하시고 수수료는 600원이 있습니다
인감증명서를 신청할 경우 구비서류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본인일 경우 신분증을 지참하시면 되고 재외국민은 여권, 외국인은 외국인 등록증이 필요합니다
대리발급을 할 경우 위임장, 위임자 및 피위임자의 신분증이 있어야 합니다
지금까지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가능여부를 확인해봤습니다
동사무소에 직접 방문을 해야하니 신분증을 들고 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