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

아마 한번쯤은 지갑을 분실해보거나 신분증을 잃어버린 경우가 있을 것 같습니다

돈이 많이 들어있으면 아깝기도 하지만 신분증과 각종 카드를

분실할 경우 다시 재발급 받는 것이 정말 번거롭습니다

 

그리고 신분증의 경우 분실했다면 바로 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개인정보가 유출이 되기 때문인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그냥 놔두시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민원24에서 주민등록증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셔서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각종 민원 관련 증명서를 발급 및 조회도 가능합니다

 

 

민원24 홈페이지 상단에 메뉴들이 많이 있습니다

 

 

 

 

민원안내 -> 분야별민원 순으로 선택하여 들어가주세요

 

 

 

 

분야별민원에도 다양한 민원들이 있습니다

생활환경, 지식확동, 국민건강, 여가활동 등이 있는데

주민생활을 선택하시고 오른쪽 상세 분야에서 전입전출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럼 아래에 관련민원들이 나오게 됩니다

주민등록증 분실신고(철회)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신청방법은 인터넷과 방문으로 하실 수 있고 수수료는 없습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실려면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원하시는 방법을 선택하여 로그인 합니다

 

 

 

 

 

주민등록증 분실신고(철회) 작성 페이지가 나옵니다

주소, 전화번호 등의 정보를 입력하고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완료됩니다

 

여기까지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간단하게 하실 수 있으니 분실했을 경우 꼭 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