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생활을 하다보면 재직증명서를 제출해야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보통 금융업무를 볼 경우 대부분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회사에 발급을 요구하면 조금 눈치가 보이기도 합니다
어디에 사용할껀지 등 물어보기도 해서 귀찮기도 합니다
그런데 인터넷발급을 받으면 저런 소리를 듣지 않아도 됩니다
오늘은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해주시고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그리고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주세요!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다양한 메뉴들이 보입니다
중간에 보시면 개인 민원(조회/증명) 로그인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그럼 개인전자민원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여기서 상단에 조회/증명을 선택하시면 아래에 메뉴가 있습니다
그 중 가입증명서(국/영문)을 클릭해주세요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을 받으실려면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개인정보 등 약관에 동의를 하시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재직증명서는 영문으로도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재직증명서 발급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지금까지 다녔던 회사가 모두 나오는데 특정사업장만 선택하여 발급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프린터 발급, 팩스 발급도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을 안내해드렸습니다
시간도 오래걸리지 않고 눈치를 안봐도 되서 좋으니
발급을 원하시면 위의 방법을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