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을 하고 있는 분이라면 소득금액증명원을 발급받아 제출해야 합니다
근로소득자의 소득금액을 증명하는 문서라고 보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인터넷을 통해서 발급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납세자의 인적사항과 법인명, 상호, 사업자 등록번호, 소득금액 등을
정확하게 기입을 해주셔야 하니 참고하세요
오늘은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을 알아볼게요!
포털사이트에서 홈택스를 검색하여 접속해주세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고
민원증명, 조회/발급, 신고, 납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메인화면입니다
여러 메뉴 중에서 민원증명 메뉴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민원증명 페이지가 나옵니다
먼저 이용시간을 보면 연중무휴 24시간으로 기타증명은 오전 9시 ~ 오후 10시까지이고
사실증명발급신청은 오전 9시 ~ 오후 12시까지이니 참고하세요
오른쪽에 보시면 민원증명신청에 다양한 메뉴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소득금액증명을 클릭해주세요
이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방법이 여러개 있는데 회원가입을 해주시는 것이 편리할 것 같습니다
비회원은 이용가능한 메뉴들이 제한이 되어있어 불편함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화면이 나옵니다
기본 인적 사항에 주민등록번호와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신청내용에는 발급유형과 증명구분, 과세시간, 사용용도와 제출처를 선택합니다
영문으로도 발급이 된다고 합니다
끝으로 수령방법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주민등록번호, 주소 공개여부, 수령방법, 발급희망수량을 선택하신 후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끝이 납니다
지금까지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을 확인해봤습니다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으니 천천히 따라해보세요!